닫기

입학안내

입학상담

치위생학과 질문!!!

  • 작성자치치추위
  • 등록일2025-06-21
  • 조회수121

지금 고3이고 간호학과랑 치위생학과 중에 고민중인데요 간호사는 보면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도 병원에서 많이 볼수있었던 것 같은데 치과 가보면 치위생사 분들은 나이 있으신 분들을 잘 못봤던 것 같아서요. 치위생사도 오래 일할 수 있는 건가요? 그리고 오래 일한다하더라도 정년보장..까지는 바라면 안되겠죠..?..

코멘트(1) 개인정보나 욕설글, 비방글은 임의로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 치위생학과 2025-06-23 15:38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우리 학생은 치위생학과와 간호학과를 고민하고 있지요, 이해를 돕기 위해 치과위생사의 업무와 근무현황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치과위생사의 주된 업무는 치아와 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전문인력으로 여러 보건 인력 중에서 '예방'을 업무로 하는 유일한 직종입니다. 또한 치과위생사의 근무현황은 보건복지부에서 3년주기로 실시하는 보건의료인력실태조사에 근거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자료에 의하면 고년차 치과위생사의 활동은 점점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우리가 접하는 치과의료기관은 다수가 아니기 때문에 고년차 선생님들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게 현실이나 우리 지역에서도 60대이면서 치과의료현장에 계신 분들이 계시며, 우리 대학 치위생학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선생님들 또한 모두 고년차 치과위생사들입니다. 우리 학생이 염려하는 부분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우리 대학의 교육과정은 학부와 연계한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최근 3년 동안 국가시험 실기시험은 100%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추가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비밀번호 :